더 나은 조건과 더 나은 혜택[[신혼부부 전세대출]]

전세대출로 더 행복한 신혼생활을 시작하세요.

부동산 시장이 침체한 상황에서 신혼부부 전세대출과 매매대출 사이에서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집을 소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2024년에는 특례보금자리론이 도입되면서 신혼부부와 다자녀를 둔 가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저금리로 신혼부부의 매매대출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2023년 대비로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용자가 152% 증가한 이유는 전세 보증금 대출이 더욱 쉬워졌기 때문입니다. 전세 보증금을 지불하는
계약 행위는 정해진 기간 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임대차계약서에 명시된 잔금 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따라서, 계약서에 명시된 날짜를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조건
대출을 받으려면 신혼부부이거나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여야 하며, 배우자와의 합산 연소득이 6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자산은 3억 61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한도
전세자금대출 프로그램의 대출한도는 수도권은 3억원, 비수도권은 2억원까지이며, 대출금액은 전세보증금의 80%까지 가능합니다.
재계약의 경우 보증금이 늘어나면 증액 후 보증금 총액의 80% 이내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
HUG 안심 전세대출의 장점은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하여 다른 대출보다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보증보험은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을 경우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지급한 후에 임대인에게 구상권을 행사하여 돈을 회수하는 제도입니다.

[[주최자 :]] 주택도시 공사(HUG)
[[대상 :]]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신혼부부, 혼인기간 7년 내 신혼부부
[[금리 :]] 1.8 ~ 2.4% (임차보증금 80%까지 대출 가능)
[[최대한도 :]] 수도권 2억원, 비수도권 1.6억원까지
[[기간 :]] 총 10년 (2년마다 연장 가능)
버팀목 전세대출
2024년에는 신혼부부 전세 대출 상품 중 HUG 다음으로 버팀목 전세대출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대출은 정부다 일부 부채를 지원하고 이에 대해 이자를 부담하는 시스템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주택의 가격이 높아서 5억원 이하이며, 85㎡ 이하인 주택에 대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비수도권에서는 100㎡ 이하까지 신혼부부 전세대출이 실행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구, 장애인 및 노인 부양 가정, 다문화 가정, 고령자 가구 등 특정 가구 유형은 0.2%에서 1%까지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주최자 :]] 주택도시기금
[[대상 :]]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인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등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인 2자년 가구, 순자산약은 2.92억 이하만 대출 가능
[[금리 :]] 1.8 ~ 2.4% (임차보증금 80%까지만 가능)
[[최대한도 :]] 수도권 2억원 / 비수도권 1억 6천만원까지
[[기간 :]] 총 10년 (2년마다 연장 가능)
서울시 전세대출
서울시도 2024년에는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지원합니다. 이 대출은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며, 가장 큰 장점은 금리를 지원해준다는 것입니다.
연소득에 따라 차등적으로 금리를 지원하며, 서울시에 거주한다면 매우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은 한 쌍의 신혼부부에 대해 한 번만 지원됩니다. 대출을 받은 후에는 전액 상환하더라도 재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주최자 :]] 서울시
[[대상 :]] 5억원 이하의 주택,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공공주택 제외), 최대 2억원(보증금의 90%까지), 실제 대출금액은 연소득을 기준으로 책정되며 부부 합산 소득은 9,7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금리 :]] 1% ~ 3%
[[기간 :]] 총 10년(2년마다 연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