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조건, 최저 금리[[전세대출 조건]]

전세대출로 더 나은 주거 환경을 경험하세요.

전세자금 대출은 주로 두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는데 금융기관이 운영하는 전세자금 대출과 주택도시기금이 운영하는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금융기관이 운영하는 전세자금 대출의 경우, HF 한국주택금융공사,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SGI 서울보증보험 등의 보증서가 필요합니다.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은 각 기관마다 다르며, 보증서를 발급받는 기관에 따라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의 한도와 보증금 한도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기 전에 미리 조건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득증명 :] 안정적인 수입원과 일정한 소득이 필요합니다.
[무주택여부 :] 주로 무주택자에게 제공됩니다.
[신용점수 :] 대출 기관은 신용점수를 평가하여 신용력을 고려합니다. 보통 650점 이상의 신용점수가 필요합니다.
[연령 :] 일부 프로그램에는 연령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거주지역 :] 특정 지역이나 주에 거주하는 사람에게만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세대출의 금리는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비슷합니다.
은행연합회를 통해 각 은행의 대출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신용등급 1등급인 고객에게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이는 3.77%입니다. 하나은행과 기업은행도 3% 후반대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중간 정도인 고객에게는 오히려 하나은행과 기업은행의 금리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여전히 3%대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농협, 신한, 우리은행은 4%의 높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